기초노령연금 재산기준 수령나이 정리 모의계산

기초노령연금 재산기준 수령나이 정리 모의계산

국민연금은 나이에 따라 소득에 따라 개개인이 받는 금액이 다를 텐데요 오늘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나의 국민연금 전망 수령액 조회와 국민연금 수령나이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간결하게 내에서 간결하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계산해 볼 수 있는데요그리고 국민연금에 관련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도 정리해서 남겨드릴 테니 국민연금을 내고 있고, 내가 내는 국민연금이 어떤 것인지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테니 확인하세요 국민연금에 꼭 가입해야 하나요? 네. 국내에 거주하는 열여덟살 이상 60세 미만의 국민은 국민연금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조기노령연금
조기노령연금

조기노령연금

가입기간이 10년 이상이고 55세지급연령 상향규정 적용 5560세 이상인 사람이 소득 있는 업무에 종사하지 않는 경우에 자신이 신청하면 60세노령연금 지급개시연령, 지급연령 상향규정 적용 6065세 전이라도 지급받을 수 있는 연금입니다. 이 경우 가입기간 및 처음 연금을 받는 연령에 따라 일정률의 기본연금액에 부양가족연금액을 합산하여 평생동안 지급받게 됩니다. 55세 수급 개시 기준 55세 70, 56세 76, 57세 82, 58세 88, 59세 94 지급단, 55세지급연령 상향규정 적용 5560세 이후에 연금을 지원하셔서 지급받다가 노령연금 지급개시 연령6065세 전에 수입이 있는 업무에 종사할 경우는 그 수입이 있는 기간 동안 연금지급이 정지됩니다.

조기노령연금수급권자가 수입이 있는 업무에 종사하게 되어 지급을 정지하는 이유는 조기노령연금은 수입이 없는 것을 전제로 일반적인 노령연금보다. 일찍 지급하는 급여이기 때문입니다.

기초연금이란?
기초연금이란?

기초연금이란?

과거에 기초노령연금으로 불려서 지금도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이 많지만 현재는 기초연금으로만 불리고 있습니다. 기초연금은 현재 심각한 노인빈곤층 문제점을 해결하기위한 연금제도로 어려운 노후를 보내는 어르신들을 도와드리기 위한 제도입니다. 국민 연금에 가입하지 못하셨거나 가입을 하셨더라도 그 기간이 짧아 충분한 연금을 받지못하는 수급연령 어르신들에게도 편안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도와드리고 연금 혜택을 공평하게 나누어 드리기 위해 기초연금을 드리는 것입니다.

지금의 청년들과 장래 세대는 더 많이, 오래 국민연금에 가입할 수 있어 앞으로 더 많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을 합하여 안정된 연금 혜택을 누리시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국민연금 제도가 성숙함에 따라 자동적으로 기초연금이 조정되므로 미래의 재정부담도 줄어들게 됩니다.

노령연금 수급자격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사람, 현재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사람, 선정 기준액보다. 가구 소득액 인정액이 더 낮은 사람에게 해당 선정 기준액은 독립주택 기준 1,800,000원이며 부부 가구는 2,880,000원입니다. 소득인정액은 근로소득과 기타소득, 재산 등을 모두 합산한 금액이니 선정 기준 소득액보다. 적은 경우에 한해 수급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자신이 수급자격에 해당하는지, 아닌지 헷갈리는 분들은 아래에 설명해 드릴 2022년 기노초령연금 모의계산방법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수급 대상자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계시며 국내에 거주주민등록법제6조 1, 2호에 따른 주민등록자하는 어르신 중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분들께 드립니다. 부부 중 한 분만 신청하시는 경우도 부부가구에 해당합니다. 소득인정액이란 월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월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을 말합니다. 공무원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 군인연금, 별정우체국연금 수급권자 및 그 배우자는 원칙에 따라 기초연금 수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시는 분의 소득인정액이 기초연금 선정기준액 이하인 경우 기초연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초연금액 산정 월 최대 323,180원

기초연금을 얼마나 받을지 정말 궁금하시죠? 아래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2023년 1월 12월까지 월 최대 323,180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국민연금을 받지 않고 계신 분(무연금자)2. 국민연금 월 급여액이 484,770원 이하인 분(국민연금법 제52조에 따른 부양가족연금액 제외)3. 국민연금의 유족연금이나 장애연금을 받고 계신 분4.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 장애인연금을 받고 계신 분 등

위의 4가지에 해당되시면, 기초노령연금을 최대 32만 원에 가까운 연금을 받으실 수 있지만, 감액사유가 발생하면 감액이 될 수 있습니다.

노령연금 수령액

노령연금의 액수는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 결정됩니다. 가입자의 평균 소득, 가입 기간, 나이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이런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연금액을 계산하고 지급합니다. 따라서 가입 기간이 길고 평균 수입이 높을수록 연금액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조기노령연금

가입기간이 10년 이상이고 55세지급연령 상향규정 적용 5560세 이상인 사람이 소득 있는 업무에 종사하지 않는 경우에 자신이 신청하면 60세노령연금 지급개시연령, 지급연령 상향규정 적용 6065세 전이라도 지급받을 수 있는 연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기초연금이란

과거에 기초노령연금으로 불려서 지금도 그렇게 말씀하시는 분이 많지만 현재는 기초연금으로만 불리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령연금 수급자격

만 65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사람, 현재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사람, 선정 기준액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