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파친코 원작 책 재출간 소식

드라마 파친코 원작 책 재출간 소식

애플 tv 플러스에서 방송되는 파친코는 한국계 미국인 작가 이민진의 소설이 원작입니다. 이 작품은 뉴욕타임스USA투데이BBC 등에서는 2017년 올해의 책 10선에 선정되었습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극찬하고 내셔널 북 어워드 최종 후보이기도 할 만큼 굉장히 호평 받은 소설입니다. 한 여성의 삶을 전체를 다루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시대를 살아간 수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다. 이민진 작가는 서울에서 태어나 7세 때 부모와 함께 미국으로 이민 가 뉴욕 퀸즈에서 성장했다.

그 당시 많은 이민자 부모가 그랬던 것처럼, 부모의 헌신적인 뒷바라지와 스스로의 노력으로 미국 명문대인 예일대를 졸업했다. 역사학을 전공하고 조지타대 로스쿨을 졸업한 뒤 잘 나가는 변호사로 활동했습니다. 그래서 한인 이민 사회의 성공 모델로도 유명했습니다.


imgCaption0
솔로몬의 스토리

솔로몬의 스토리

아버지 모자수는 파칭코로 큰 돈을 벌어 아들 솔로몬을 미국으로 유학을 보내게 됩니다. 자신은 제일교포 2세대로 힘든 삶을 살았지만 제일교포 3세대인 아들 만큼은 그렇게 살지 않기를 바라며 그를 미국으로 유학지만 솔로몬 역시도 유학을 마치고 일본으로 돌아와 일본 사회에서 제일교포로써의 차별을 겪게 됩니다. 그렇게 호텔 건설연관 일 연관된 땅주인이던 제일교포 1세대 할머니를 만나 자신은 절대 일본인처럼 살 수 없습니다.는 사실을 깨닳게 되고 고향으로 돌아와 파칭코 사업에 손을 대기로 합니다.

선자의 스토리

1910년 부산에서 살고 있는 주인공 선자는 영동이라는 지역에서 주막을 운영하던 훈이와 양진의 딸입니다. 1923년 선자가 13살이 되던 해, 선자의 아버지는 폐결핵으로 죽게 되고 선자는 어머니와 둘이 살아가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일본에서 태어나고 자랐던 어업중개업자인 한수를 만나게 되고 한수는 조선인들 사이에서 큰 힘과 재력을 가진 인물로 비춰진다. 선자는 자신에게 다가오는 한수에게 마음을 열게 되고 어느 날 그와 잠자리를 갖게 되면서 아이를 임신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를 가졌다는 사실을 한수에게 알리지만 한수는 자신이 딸 넷을 가진 유부남이라고 대화하며 마침내 선자의 고된 인생의 서막이 열리게 됩니다.

큰 호평을 받은 드라마

파친코는 제일교포가 저작한 원작소설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다. 드라마에서는 한국인 배우들이 출연하고 한국어를 주로 하고 있지만 엄연히 따지자면 이는 미국 애플TV의 기획 하에 미국에서 제작된 드라마로 제일교포의 삶을 주제로 하는 미드라고 할 있습니다. 영화와 소설 모두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모든 외국에 정착한 이주민들의 삶이 그렇듯 일본에 정착한 제일교포들의 삶도 순탄치는 않았습니다.

사회의 차별 속에서 보이지 않는 계층의 가장 아래부터 살아가는 모습들을 드라마 속 한국인들이 살아가는 곳의 분위기와 스토리 속에서 잘 표현해 내었다.

파친코 줄거리

20세기 초. 조선이 일본의 식민통치를 받던 시절. 부산 영도에서 장애인 아버지와 강인한 엄마 아래쪽에서 주목을 받고 자란 선자윤여정. 가난하지만 지혜롭고 강하면서 정 많은 그녀는 아버지가 죽은 뒤 어머니와 억척스럽게 살아간다. 선자는 일본군 앞에서도 머리를 조아리지 않는 곳곳한 모습을 보입니다. 시장에서 선자의 빳빳한 고개를 우연히 보게 된 기업가 한수이민호는 선자에게 호기심을 갖는다. 그런데요 그녀와 대화를 나눌 수록 서로 운명적 상대임을 확인하게 됩니다.

선자가 일본인에게 변을 당할 뻔할 때 어디선가 한수가 나타나 구해줍니다. 그것을 원인으로 둘은 사랑에 빠지고, 선자는 한수의 아이까지 갖게 됩니다. 한수는 선자에게 자신의 첩이 되라고 설득합니다. 하지만 선자는 온전치 못한 삶을 거절합니다.

때마침 선자의 하숙집에 선교사인 이삭노상현이 찾아옵니다.

파친코 논란

진하의 불법 촬영 논란은 파친코의 인기에 찬물을 끼얹었다. 진하는 2010sim2011년 지하철과 여러 장소에서 한국 어머니의 엄마 사진을 허락없이 찍어 올렸습니다. 사안은 욕정을 통제하기 힘들었다. 허상 속에서 그녀의 몸 전체에 있는 점들을 연결하고 싶다등의 성희롱 발언을 한 것입니다. 문제가 불거지자 3월 26일 장문의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본인도 후회한다며 반성한다고 했다. 하지만 극 중 그의 역할이 할머니를 이해하는 손자라 실망감은 더욱 컸다.

일부 여성 시청자들은 강경한 입장을 내 놓고 있습니다. 진하 부분을 통편집 하지 않으면 안보겠다는 사람도 있고 불매 운동을 펼치자는 사람도 있습니다. 몇몇 네티즌은 과거 여성 한복을 입고 시상식에 섰던 모습을 언급하며 그가 독특한 세계관을 가진거 같다고 평했다. 일본에선 애플TV+는 파친코 광고와 마케팅을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솔로몬의 스토리

아버지 모자수는 파칭코로 큰 돈을 벌어 아들 솔로몬을 미국으로 유학을 보내게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자의 스토리

1910년 부산에서 살고 있는 주인공 선자는 영동이라는 지역에서 주막을 운영하던 훈이와 양진의 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큰 호평을 받은 드라마

파친코는 제일교포가 저작한 원작소설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