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번 리뷰#25) 에반 윌리엄스 12년 Evan Williams 12y

버번 리뷰#25) 에반 윌리엄스 12년 Evan Williams 12y

에반 윌리엄스 블랙, 그리고 버번위스키의 로망 짐빔이나 잭다니엘스이 쪽은 테네네 위스키에 비해 대조적으로 국내 인지도가 낮은 에반 윌리엄스 위스키, 과연 사서 마셔도 괜찮은 위스키인지, 또 어떻게 먹어야 가장 감미롭게 먹을 수 있는지 분석해 보도록 하자. 첫번째 에반 윌리엄스 위스키를 알아보기 전에 버번 위스키에 대한 구조화된 정의를 간단히 알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기왕 마시는 거 어떤 위스키인지 알고 마셔야 더 재밌게 마실 수 있는 법이니까. 버번 위스키는 보리나 호밀을 주로 사용한 스카치 위스키와는 달리 옥수수 51이상 사용하여 증류한 원액을 사용, 미국에서 제조, 배럴 안쪽을 불로 태운 새 오크통만을 사용그래서 한번 사용한 버번 캐스크를 재사용하여 숙성하는 스카치 위스키나 와인들이 많습니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 그레인위스키의 일종입니다.


싱글배럴 위스키의 독특한 특징
싱글배럴 위스키의 독특한 특징

싱글배럴 위스키의 독특한 특징

싱글배럴 위스키는 위스키 제조 과정에서 독특한 재료와 방법을 사용하여 생산되는 독특한 유형의 위스키입니다. 이 위스키는 한 번에 한 배럴에서만 추출되기 때문에, 다른 위스키들과는 차이있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싱글배럴 위스키는 배럴 선택 대한 엄격한 기준을 갖고 있습니다. 각 배럴은 주변 환경, 숙성 기간, 곡물의 품질 등에 따라 독특한 특성을 지니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싱글배럴 위스키는 다른 위스키와는 다른 개성과 풍미를 선사합니다. 각 배럴마다. 맛과 향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위스키 애호가들에게는 무궁무진한 맛의 여정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로, 싱글배럴 위스키는 숙성 과정에서 높은 품질과 섬세함을 추구합니다. 숙성 기간은 일반적으로 다른 위스키보다. 길며, 이는 위스키가 더욱 여러가지 맛과 깊은 향을 갖출 수 있도록 합니다.

에반 윌리엄스 싱글배럴 위스키의 특징
에반 윌리엄스 싱글배럴 위스키의 특징

에반 윌리엄스 싱글배럴 위스키의 특징

에반 윌리엄스 싱글배럴 위스키는 여러가지 특징을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독특하고 여러가지 경험을 선사합니다. 첫째로, 에반 윌리엄스 싱글배럴 위스키는 위스키의 품질과 깊이를 추구하는 공정과정에서 만들어집니다. 최상급의 재료와 정교한 제조 방법을 통해 생산되며, 이는 위스키의 여러가지 맛과 향을 확보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싱글배럴 위스키의 개별적인 배럴은 각자의 특성과 개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매번 새로운 발견과 경험을 선사합니다.

둘째로, 에반 윌리엄스 싱글배럴 위스키는 숙성 과정에서 오랜 시간을 거치며 깊은 맛과 정교한 향을 얻습니다. 배럴 내부의 환경 변화와 숙성 기간이 위스키에 영향을 미치며, 이로 인해 위스키는 여러가지 맛과 향의 스펙트럼을 보여줍니다.

라벨을 읽어보자.
라벨을 읽어보자.

라벨을 읽어보자.

켄터키에서 가장 먼저 생긴 합법률적인 최초의 증류소 답게 켄터키 최초의 증류소가 가장 중앙에 쓰여져 있습니다. 아래에는 2년 이상 숙성에 첨가물을 섞지 않은 버번 위스키만이 붙일 수 있는 스트레이트 버번 위스키 명칭이 쓰여져 있습니다. 4년 이하 숙성된 버번에는 반드시 숙성년도를 표기해야하는데 숙성년도 표기가 없는 것으로 봐서 4년이상 숙성 원액을 쓰고 있는 것을 알 있습니다. 에반윌리엄스 블랙은 4년에서 5년 정도 숙성한 원액을 쓰고 있다고 한다 바틀 측면과 후면, 그리고 캡라벨에는 모든 위스키들이 그렇듯 에반윌리엄스의 특징과 문화 등이 적혀있습니다.

에반 윌리엄스 주관적 시음 후기

에반윌리엄스는 붉은빛이 살짝 감도는 호박색으로 잔을 들면 깊은 바닐라와 민트 향을 코끝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크, 브라운 슈가, 캬라멜의 풍미가 어우러진 여운감으로 가볍게 스트레이트로 마시기에도 좋고, 음료에 섞어 하이볼로 마시기에도 좋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짐빔은 스트레이트로 마시기에 많이 부족했지만, 에반윌리엄스는 개인적으로 스트레이트로 마시기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에반 윌리엄스는 스트레이트로도 마실만 하지만, 하이볼을 만들어 마시는게 가장 맛있습니다.

하이볼 제작하는 방법은 앞선 포스팅에도 수차례 서술했지만, 다시 한번 방법을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에반윌리엄스는 하이볼로 만들어 마셔도 캬라멜의 달달한 향과 버번 특유의 진한 향이 그대로 살아있어서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짐빔하이볼과 비교하자면 짐빔은 코크와 잘 어울리고, 에반윌리엄스는 토닉워터와 진저에일에 더 잘조화로운 것 같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싱글배럴 위스키의 독특한

싱글배럴 위스키는 위스키 제조 과정에서 독특한 재료와 방법을 사용하여 생산되는 독특한 유형의 위스키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에반 윌리엄스 싱글배럴 위스키의

에반 윌리엄스 싱글배럴 위스키는 여러가지 특징을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독특하고 여러가지 경험을 선사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벨을 읽어보자.

켄터키에서 가장 먼저 생긴 합법률적인 최초의 증류소 답게 켄터키 최초의 증류소가 가장 중앙에 쓰여져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