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왼쪽 아랫배와 오른쪽 가운데 통증, 배아플때 대처법

여성의 왼쪽 아랫배와 오른쪽 가운데 통증, 배아플때 대처법

아이들은 배아프다는 말을 자주합니다. 배가 아픈것은 병이 아니라 하나의 증상으로 배가 아플수있는 병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신호입니다. 배아픔을 없애기 위해 약을 먹이지 마시고 잘먹고, 잘노는지 기다려 보다가 증상이 호전이 없으면 병원진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병원진료를 받기전에 미리 약을 먹이면, 진단이 늦어지고,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칠수 있으니 약을 먹이면 안됩니다. 만성복통일때는 진찰을 받아야합니다. 최근 3개월간 심한 복통을 세번이상 반복된경우는 진료를 받야합니다.

만성복통은 스트레스가 원인인 되는 경우와 원인을 잘 알수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진찰을 받아야 확인할수있습니다. 방치하면 큰병이 될수있으니 아이를 잘 살펴봐야합니다. 다른 이상은 부재할 때 자주 배가 아프다고 하면 아이의 상황을 잘 살펴봐야합니다.


imgCaption0
배아플때 지압법

배아플때 지압법

손 지압법 과식이나 소화불량으로 인한 복통이 있거나 특히 급체 했을 때는 검지와 엄지 사이의 볼록한 부분을 강하게 눌러줍니다. 10분 이상 해주어야 효과적이며 소화를 촉진하고 고통이 줄어듭니다. 발 지압법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 발등의 위쪽 1cm지점을 눌러줍니다. 또한 발목 밑부분의 좌측에 있는 포인트를 눌러주면 소화기능을 개선하려 힘쓰고 배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복부 지압법복부 마사지 온찜질과 함께 복부지압복부 마사지를 하면 효과가 큽니다.

장은 내 몸의 오른쪽으로 운동하는데, 엄지를 제외한 나머지 손가락 네 개로 배꼽을 중심으로 오른쪽으로 꾹꾹 누르면서 지압을 해주면 배의 고통이 천천히 줄어들게 됩니다. 이럴때 장에 있던 가스가 나오기도 합니다. 1520분 이상을 해주면 분명히 배의 고통이 사라집니다.

요로감염 탈장 등으로 배가 아플때

배 아프고 소변볼때 아파하면 요로감염일수 있습니다. 소변을 자주 본다거나, 괴상한 냄새가 난다거나, 배가아프고 열이 나면서 소변볼떄 아파하는 경우 요로감염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요로감염은 하루 이틀 약을 섭취하여도 증상이 호전되는데 하지만 하지만 자유롭게 약을 안먹으면 다시 재발할수있으니 의사의 처방을 잘따라야합니다.

배가 아프면서 사타구니나 고환 부위가 부으면 탈장일수있습니다. 부은 것이 가라앉지 않고 고통이 심하면 응급실로 가야합니다.

냉증으로 인한 복통 설사에

몸이 냉해지면 복통을 일으키고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신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이 좋습니다. 생강은 냉증을 해소하고 위장의 활동을 촉진시켜 복통을 가라앉힌다. 생으로 된 생강도 좋지만 말린 생강건강이 신체를 따뜻하게 하는 데는 더 좋습니다. 말린 생강을 잘게 자른 것과 찹쌀을 함께 넣고 죽처럼 끓인 것을 먹으면 배가 아플 때 약효를 기대할 수 있어요.

심한 설사, 복통에

예전부터 배가 아픈 복통에는 민간요법으로 매실을 주로 이용하여 먹어 왔었다. 중국의 오매나 산매 고, 일본의 매실 장아찌우메보시로 저장해서 약용으로 쓰여 왔다. 오메는 살짝 익힌 매실을 훈제한 다음에 마른 것이고, 산 메고는 씨 뺀 매실을 곱게 으깨어 즙을 짜서 몇 년 삭힌 것입니다. 오매, 산매 고와 소금에 절여 먹는 매실 장아찌. 설탕에 매실을 오래 절여서 마시는 매실청에는 모두 뛰어난 정장 작용이 있으며 설사나 음식을 먹고 체했을 때나 복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심한 설사가 있거나 복통이 멈추지 않을 때는 매실장아찌나 매실청을 따뜻한 물에 희석해서 복용합니다.

배아플 때 먹는 약

이번에는 배 아플 때 대처법으로 약을 이용하게 될 때 알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상황별로 설명해 드릴게요. 먼저 복통과 함께 명치 근처가 쓰린 느낌이 들거나 타는 듯이 따갑게 느껴진다면 위나 식도와 연관된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때에는 위산을 중화시키고 위산에 의한 복통을 완화시켜주는 제산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배꼽 위쪽을 기준으로 해서 위쪽의 배 부분이 쥐어짜듯이 고통이 느껴지거나 콕콕 쑤시는 느낌이 든다면 위경련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내장 기관의 경련성 복통을 줄여주는 스코폴라민과 부스코판 같은 진경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염, 장염, 요로결석, 방광염, 당관염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배꼽 아래쪽이 쥐어짜는 느낌이 있거나 쑤신다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의심스러울 수 있습니다.

체했다. 라는 병은 없습니다..

아이가 열이 나면 손발이 차게되는 경우는 흔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가 체했다는 증상이 나타나면 다른 병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꼭 의사의 진찰을 받으세요. 어린 아이들은 급성 인두염에 걸리면 불꽃진압기 증상을 많이 일으키기 때문에 배가 많이 아프기도 합니다. 손발이 차면 함부로 따지말고 소아과 진찰을 받으세요. 체했다고 손발을 따면 검은 피가 나오는것은 당연합니다. 정맥피니깐 검붉은 피가 나옵니다.

손발이 차면 해열제를 먹이고 그뒤부터 열이 내려가지 않으면 병원진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다른 병들도 같은 증상을 일으킬수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배아플때 지압법

손 지압법 과식이나 소화불량으로 인한 복통이 있거나 특히 급체 했을 때는 검지와 엄지 사이의 볼록한 부분을 강하게 눌러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요로감염 탈장 등으로 배가

배 아프고 소변볼때 아파하면 요로감염일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증으로 인한 복통 설사에

몸이 냉해지면 복통을 일으키고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