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인 직권말소 과거 임차인의 영업허가 폐업신고, 사업자등록 말소를 하지 않은 경우

임대인 직권말소 과거 임차인의 영업허가 폐업신고, 사업자등록 말소를 하지 않은 경우

과거 상가임차인이 임대 거래 계약이 종료 후 나가는 경우 임대인은 새로운 임차인을 구해 임대 거래 거래를 체결하게 됩니다. 그러나 지속해서 기존임차인이 폐업신고나 사업자등록을 말소하지 않아 새로운 임차인이 영업허가를 받거나 사업자등록을 내는 경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임대인이 직접 폐업신고나 사업자등록을 직권말소하게 하는 절차가 있었으나 오늘은 이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흔히 사업 및 장사를 위해서 상가임대차거래를 체결하는 경우 공실 혹은 영업 상태의 가게는 이전의 밑에 열거하는 상태 중 하나였을 것입니다.

첫째로 장사가 잘 되어서 권리금을 받고 가게를 이전하는 경우, 둘째로 장사가 잘 되지 않아 이전 임차인이 원상회복을 완료하거나 임대인이 직접 원상회복한 경우입니다.


imgCaption0
아일랜드는 왜 영어 공부하기 좋은 곳인가?

아일랜드는 왜 영어 공부하기 좋은 곳인가?

아일랜드는 외국인을 위한 영어학원이 많이 있어 학습자들에게 여러가지 선택지를 제공하며, 교실 밖에서도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아일랜드는 어학연수를 하는 학생에게도 합법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도록 허가합니다. 학기 중에는 주당 20시간의 파트타임 일을, 방학기간에는 주당 40시간까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로 갈 수 있는 아일랜드는 워홀로 왔을 때는 1년 동안 체류하면서 영어 연수는 6개월까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만, 어학연수 학생비자로 체류한다면, 체류기간은 최대 8개월이고 공부를 최대 2년까지 연장해서 있을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아일랜드에서 학생비자로 변경한다거나 체류를 연장한다든지 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국가는 어학연수를 하는 외국 학생에게 합법적으로 노동을 할 수 있도록 하지 않습니다.

아일랜드 입국 후 무조건적으로 거쳐야 하는 절차

다른 나라와 다르게 입국 비자입국 스탬프와 거주 허가 사이에 명확한 차이를 두는 나라가 아일랜드입니다.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는 아일랜드에 입국할 때 따로 비자를 발급받지 않아도 쉥겐조약으로 90일 동안 체류 가능합니다. 아일랜드에서 3개월 이내로 간단하게 학습하는 학생들은 현지 당국에 외국인으로서 신고하지 않고 입국 비자로만 머물면서 공부할 수 있는데요. 그 이상 공부를 할 경우라면, 아일랜드에 입국한 후 현지 이민성INIS에 거주 허가증인 IRP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는 입국 후 30일 이내에 진행해야 하며, 비자 발급 시간은 당일에 발급되지만, 24시간 정도 예상해야 합니다. 거주허가IRP를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 준비 영어 공부할 도시를 선택하고 어학원을 선택했다면, 자신이 희망하는 날짜에 시작하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고 입학 신청을 합니다.

과세유형에 따른 구분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의 과세여부에 따라 과세사업자와 면세사업자로 구분됩니다. 다만, 과세와 면세 겸업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이 과세사업자로 발급됩니다. 과세사업자 과세사업자는 부가가치세 과세대상 재화 혹은 용역을 제공하는 사업자로서 부가가치세 납세의무가 있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면세사업자 면세사업자는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재화 혹은 용역을 제공하는 사업자로서 부가가치세 납세의무가 없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라도 소득세 납세의무까지 면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일랜드의 화려한 몇 가지 이야기

아일랜드는 예쁜 풍경을 가진 나라로 많은 영화에서 배경으로 등장합니다. 아일랜드 더블린을 배경으로 한 영화 원스기억하시나요? 음악영화로 두 뮤지션에 대한 스토리가 평화로운 감동을 주던 2007년의 작품입니다. 벌써 16년 전의 영화라니 믿기지 않지만, 원스의 OST는 아직까지 많은 사람의 가슴속에 살아 숨 쉴 것 같습니다. 그리고, 브루클린이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2015년 작품인데, 아일랜드 출신의 여성이 미국의 브루클린으로 이민하면서 겪게 되는 좀 음울한 스토리입니다.

그야말로 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 초반에 많은 아이리쉬들이 미국으로 이민을 갔는데요. 이게 아일랜드의 사회와 경제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고 해요. 농업 사회였던 아일랜드는 1840년대부터 1850년대에 발생한 작물 실패와 토지 주의집중 문제로 굶주림으로 죽거나 시달린 사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게 그 유명한 감자기근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일랜드는 왜 영어 공부하기 좋은

아일랜드는 외국인을 위한 영어학원이 많이 있어 학습자들에게 여러가지 선택지를 제공하며, 교실 밖에서도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아일랜드 입국 후 무조건적으로 거쳐야 하는

다른 나라와 다르게 입국 비자입국 스탬프와 거주 허가 사이에 명확한 차이를 두는 나라가 아일랜드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세유형에 따른 구분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의 과세여부에 따라 과세사업자와 면세사업자로 구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