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3대가 참여하는 2013대전 연 축제

정월대보름 3대가 참여하는 2013대전 연 축제

금산 민속연 보존회 민속 방패연 제작하기 체험교실 열어. 차중철 금산민속연보존회장이 민속 방패연만들기를 지도하고 있습니다. 금산 민속연 보존회회장 차중철에서는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금산문화원 3층 연공방에서 민속 방패연 제작하기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속연 보존회 차중철 회장은 외래문화에 밀려 잊혀가는 우리 고유의 관습 민속문화와 놀이문화체험을 통해 자연을 이용한 선조들의 삶의 지혜와 전통을 오래도록 계승하고 보존하기 위해 연 제작하기 교실을 개강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제 얼마 있다면야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 설입니다. 겨울철 놀이하면 언제나 기억나는 게 있습니다. 바로 연입니다. 50대 이상이라면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연에 대한 추억이 있습니다.


imgCaption0
중요 잘보고 따라오세요.


중요 잘보고 따라오세요.

머릿줄과 꽁숫줄을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중살을 중심으로 머릿살과 허릿살 가운데에서 묶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끝부분을 고리가 생기도록 묶어주세요. 9. 응용 가오리연, 방패연 모두 방금 끝에 걸어준 부분에 철링을 달아주면, 약 7080cm정도 되는 길이로 연을 날릴 수 있어서 영유아 아그들이 얼레 없이도 신나게 놀 수 있어요. 얼레를 잘 사용 하게 된다면, 실 고리 부분에 얼레의 실을 묶어주면 된답니다.

연 날리기 빠르게 성취하는 궁극의 비법

사실 처음 연을 날려보는데 워낙 겨울 바람이 매서워서인지 연이 바로 날았어요 어릴 때 계속 달리며 얼레를 돌렸던 기억이 나는데, 일괄적으로 성공해서 저도 신랑도 얼떨떨했어요. 하지만 행운은 한 번만 가능하더라구요. 자리를 옮겨서 다시 날려보려는데 계속 실패하자 70년 동안 연을 날리셨다는 커다란 연을 가진 선생님들께서 다가오셨어요. 본인 얼레를 가만히 쥐고만 있으라고 저에게 말씀하시곤 저희의 가녀린 비닐 연을 단박에 띄워올려 주셨답니다.

그것도 저희가 날린 것보다. 훨씬 높게 올려주셨어요 저희가 생각한 빠르게 성취하는 궁극의 비법은 그 분들 근처에서 실패하는 겁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