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장사 대비, 내년 종합소득세 준비하기 , 절세하는 방법 , 소득공제, 세액감면

2024년 장사 대비, 내년 종합소득세 준비하기 , 절세하는 방법 , 소득공제, 세액감면

소득공제를 받을때 연말정산 시 인적공제는 공제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항목입니다. 부양가족으로 등록이 되어 있다면야 인적공제를 받을 수 있지만, 부양가족에도 조건에 맞지않다면 인적공제 받을 수 없습니다. 일시적으로 인적공제 대상으로 올렸다가 세금 추적에 걸리면 가산금까지 물어내야 할 수 있습니다. 인적공제 조건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적공제는 기본공제와 인적공제 대상자의 소비 명세와 의료비, 기부금 등 모든 공제 명세를 적용할 수 있기때문에 절세에 아주 필요한 부분입니다.

인적공제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공제와 추가공제입니다. 기본공제 기본공제의 대상은 본인과 배우자, 생계를 같이 하는 부양가족입니다. 부양 가족당 150만원의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인적공제 예시를 알려주세요


인적공제 예시를 알려주세요

인적 공제 예시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70세 이상 배우자의 어머니가 장애를 가진 경우입니다. 인적공제로 넣으면, 기본공제 150만 원 경로우대 100만 원 장애인 200만 원이 공제 대상 금액이 됩니다. 2. 배우자가 이자소득만 1,900만원 있는 경우입니다. 이자배당소득은 2,000만원까지 분리과세 적용됩니다. 비과세, 분리과세 소득은 연마다 소득금액 계산에서 제외됩니다.

1,900만원 이자소득만 있는 경우 금융소득 2,000만 원 이하이면 서원청 징수된 경우라면 배우자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3.어머니가 개인연금 1,200만원을 받는 경우입니다.

공제금액이 환급금액인가요?

공제금액이라고 전액 환급받는 금액은 아닙니다. 소득공제를 하면 자신의 근로소득에서 공제금액을 차감해 과세표준을 낮출 있습니다. 세금을 계산하는 소득을 줄이는 것이 세금을 줄이는 데 가장 중요합니다. 2023년 1월 1일부터 과세표준이 하위 3개 구간이 개정되었습니다. 기존의 1,200만 원 이하 세율이 6 적용되던 것이 1,400만 원 이하로 상향되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인적공제는 소득공제 중 필요한 항목 중 하나입니다.

기본공제와 추가공제로 나뉘며, 부양가족에 따라 최대 150만원까지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경로우대, 장애인, 부녀자, 한 부모 등에 따라 추가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공제에는 소득, 연세 등의 조건이 존재하므로 조심을 필요합니다. 인적공제를 통해 세금 부담을 줄이고, 세포감면의 이점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