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전국에 ‘강한 비’침수피해 대비 각별한 주의 필요

29일 전국에 ‘강한 비’침수피해 대비 각별한 주의 필요

남부지방은 비가 오지 않아서 문제인데 중부지방은 어제부터 엄청난 폭우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 중입니다. 어제 오늘 만에 내린 강수량은 무려 400mm 가까운 곳에서 됩니다. 115년 만에 최악으로 폭우이며, 모레까지 350mm 가까운 곳에서 더 내릴 예정입니다. 시간당 140mm 이상의 비가 내리며 115년 만의 최악으로 폭우뿐 아니라 낙뢰 또한 2,000회 이상 발생했습니다.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인명피해는 반지하 거주 가족 3명 등 총 8명이 숨지고 7명이 실종되었습니다.

또한 이재민은 약 800여 명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중대본 비상 3단계, 위기경보 위험 단계로 모두 가장 높은 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 지하철역의 일부 구간도 침수되었으며, 약 4천여 대의 차량이 침수되었습니다.


그 외 지역 침수 인명 피해현황
그 외 지역 침수 인명 피해현황

그 외 지역 침수 인명 피해현황

충북 괴산에서는 전날에 43년 만에 괴산댐이 월류해 하류 주민 2천여명이 사전 대피했습니다. 이재민들은 집 가재도구 등이 침수돼 체육관 등지에 머물며 집에 돌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예천군 감천면에서는 물에 휩쓸렸다가 구조됐던 주민 1명이 이날 사망했고, 예천군 효자면 백석리 산사태 현장에서 실종됐던 60대 여성 한 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지역별 사망자는 예천 9명, 영주 4명, 봉화 4명, 문경 2명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실종자는 예천에만 8명산사태 3명이고 전날에 오전 영주시 풍기읍에서는 산사태가 발생해 부녀지간인 2명이 숨졌습니다. 예천군 효자면 백석리 마을에서는 5명이 사망했습니다. 나는 자연인이다에 출연해 지역에서 유명인으로 알려진 장병근 씨의 아내도 포함됐습니다. 남편 장씨는 산사태 당시 실종돼 당국이 수색 중이라고 합니다. 대전세종충남에서는 호우로 인해 사망자 5명이 발생했습니다.

청주 궁평지하차도 사망자들
청주 궁평지하차도 사망자들

청주 궁평지하차도 사망자들

지하차도 사망자들이 이송된 병원 응급실과 장례식장에는 황망해하는 유족들의 눈물이 그치지 않았습니다. 특히 신혼 2개월 차이자 임용 시험을 보려는 처남을 KTX 역까지 데려다주려고 운전대를 잡은 서른살 초등학교 교사, 세 아이를 둔 40대 치과의사, 휴일에도 일을 하러 집을 나서던 70대 어머님 등 사망실종자들의 사연은 주위를 더 안타깝게 했습니다.

카히스토리에서 차량 번호 등을 조회

보험개발원 카히스토리, 무료침수차량조회서비스를 통해 침수차량 여부를 무조건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단, 보험사에 사고발생 사실이 신고되지 않았거나 자동차보험으로 처리되지 않은 경우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자차보험에 가입한 차량은 보험사를 거쳐 폐기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폐쇄 처리 될 정도의 차가 아니라면 수리를 거쳐 유통되곤 합니다. 이에 따라 현재 유통되는 차가 침수차인지 아닌지는 보험개발원의 lsquo;카히스토리rsquo;에서 차량 번호 등을 조회하면 됩니다.

다만 침수차가 중고차시장에 유통된 상황이라면 자차보험을 가입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관련 내역이 없습니다..

팔당댐 방류조건

팔당댐의 방류조건 팔당댐의 방류량은 북한강의 수위와 유량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팔당댐의 방류량은 북한강의 수위가 140m 이상일 때 1,000톤초, 140m 미만일 때 500톤초로 제한됩니다. 팔당댐의 방류량은 북한강의 유량이 1,000톤초 이상일 때 1,000톤초, 1,000톤초 미만일 때 500톤초로 제한됩니다. 팔당댐의 방류조건은 북한강의 수위와 유량을 고려하여 결정되며, 수위와 유량이 높을수록 방류량이 증가합니다.

팔당댐의 방류조건은 북한강의 홍수 손해를 방지하고, 수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북한강의 유량 북한강의 유량이 높을수록 팔당댐의 방류조건도 높아집니다. 북한강의 수위: 북한강의 수위가 높을수록 팔당댐의 방류조건도 높아집니다.

복구 현황 및 이후 가정 상황

강남 지역은 현재 물은 어느 정도 빠졌으나 폭우로 인해 떠내려온 침수 차량들이 도로를 막고 있는 곳들이 곳곳에 존재합니다. 아직 정리되지 않은 차들로 인해 강남지역은 퇴근 대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 주요 도로는 잠수교를 제외한 나머지는 운행은 가능하나 앞으로도 비가 계속 내릴 예정으로 대중교통수단 이용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지하철의 경우는 18호선은 정상 운행 가능하나 9호선의 경우 동작역은 무정차 운행 중입니다.

주요 도로 외 동부간선도로 등 전 구간 전면 통제, 은평구 불광천길 양방향 통제, 노들로 여의상류에서 한강대교까지 도로 침수로 양방향 통제된 지역도 있으니 해당 지역에 있는 사람들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경기 북방 지역은 또다시 장대비가 내리고 있어 수문을 모두 오픈하고 수위 조절을 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 외 지역 침수 인명

충북 괴산에서는 전날에 43년 만에 괴산댐이 월류해 하류 주민 2천여명이 사전 대피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청주 궁평지하차도 사망자들

지하차도 사망자들이 이송된 병원 응급실과 장례식장에는 황망해하는 유족들의 눈물이 그치지 않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히스토리에서 차량 번호 등을

보험개발원 카히스토리, 무료침수차량조회서비스를 통해 침수차량 여부를 무조건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